G Y U L O G

title

이번 주제는 100년이상 꾸준히 배당을 주고있는 기업들입니다.

 

원문:finance.yahoo.com/news/13-dividend-stocks-paid-investors-200352075.html

 

기사에서 작성된 13가지의 기업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코카콜라

  • 처브

  • 처치 앤 드와이트 

  • PPG 인더스트리즈

  • 제너럴 밀스 

  • 콜게이트 팔모라이브 

  • 스탠리블랙앤데커 

  • 프록터 앤드 갬블 

  • 존슨컨트롤즈

  • 콘솔리데이티드 에디슨 

  • 엘리 릴리 앤 컴퍼니

  • 엑슨모빌

  • 요크 워터

 

이 기업들 중에 코카콜라가 배당을 제일 짧게 했습니다. 1920년 부터 쭉 배당을 줬죠.

 

1815년 부터 배당을 주기 시작한 요크워터는 올해로 600번째 배당을 줬다고 하네요. 

 

이 기업들 중에서 제가 관심있는 기업 몇개만 추려서 오늘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엑슨모빌

엑슨

엑슨 모빌은 요즘 유가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데 배당명가로 이름나 있는 만큼 배당컷 할 가능성이 낮다고 생각되네요. 명성을 쌓아올린 기간도 중요하지만 배당을 줄 돈이 없는 것도 아니니 말입니다.

 

엑슨모빌이 1882년부터 이어온 배당강자의 이름을 포기할 것 같진 않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언제 종식될지 몰라 석유관련기업들이 아주 힘든 시기이고, 계속 힘들겠지만 엑슨모빌만큼은 지푸라기라도 잡고 버티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xom

제 짧은 견해로 살펴본 현 증권시장은 핫이슈인 언택트에 몰려있는게 보여서 엑슨모빌에 돈이 유입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크루즈선도 뜨지 않고 비행기도 뜨지않고, 여러모로 악재가 겹쳤네요. 그래도 가격만 놓고보면 코로나 이전 가격의 절반이기 때문에 몇년씩 묵혀놓을만한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코카콜라

콜라

“We are seeing an improvement,” -CEO James Quincey

저는 코카콜라를 $45이하로 계속 분할매수하고 있는데, 트럼프의 행보, 코로나의 장기화에 따른 증시의 움직임과 달리 코카콜라는 실물경제를 가장 잘 반영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나스닥 주식들을 보면서 코카콜라만 안오른다.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지금 실물경제 분위기를 생각해보면 오히려 잘 버티고 있다고 봅니다. 지난 몇달동안 다우지수가 1% 오를동안 코카콜라는 4.5%의 하락세를 보였는데요, 다우와 코카콜라의 격차는 오프라인 매장의 오픈, 각종 엔터테인먼트 행사들(영화, 스포츠 등등)의 재개와 동시에 좁혀질 것 같습니다.

 

KO

코카콜라도 57년간 꾸준히 배당성장했네요. 군적금과 동시에 적금붓듯 조금씩 사고있는 주식입니다.


▶제너럴 밀스

제너럴밀스

전 이번에 자료조사하면서 알게 된 기업입니다.

 

1898년 부터 배당을 꾸준히 주고있는 기업이고 여러분도 잘 알고있는 기업입니다.

 

제너럴밀스를 어디서 내가 알았을까 생각하실까봐 몇 개 가져왔습니다.

 

하겐다즈, 필스버리, 블루버팔로, 요플레

제가 딱 보고 "아 이거야?" 했던 기업들의 모회사가 제너럴밀스입니다.

 

미국회사지만 유럽풍이름을 사용한 아이스크림회사, 하겐다즈

 

냉동제과 전문회사, 필스버리

 

리콜이 종종 일어나지만 북미 판매율 1위 프리미엄 동물 음식회사, 블루버팔로

 

한국 야쿠르트 제품 아니었나?, 요플레

 

블루버팔로는 제너럴밀스 밑에 들어온지 얼마 안됐습니다.

 

제너럴밀스는 이 네 개의 기업들과 동시에 수많은 기업들을 밑에 두고 있습니다. 미래로 갈수록 식량산업의 중요도가 높아지는 것을 생각해보면 괜찮은 기업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18년 기사를 찾아보면 식용곤충에 대한 시장조사도 활발하고 요즘 마트에서 볼 수 있는 인공육과 관련해서도 기사가 있네요.

 

아직 이 회사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진 않습니다. 코로나 세일기간도 지났기도 하고 이 회사의 주식은 나중에 사도 될 것 같거든요.. 물론 제 독단의 생각입니다.

전고점

2016~2019년 상반기까지 하락세를 유지하다가 19년 하반기 부터 천천히 주가가 오르고 있네요.

 

아래는 배당정보입니다.

gis


중국이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결과를 세계최초로 발표했다고는 하는데, 중국해버렸을 까봐 못믿겠네요.. 괜히 미국을 겨냥한 견제라는 생각도 들고요. 

 

아무튼 코로나 신약이 되도록 빨리 개발되면 좋겠네요.

 

다음에 또 읽을 거리 가져오겠습니다.

"댓글, 공감 버튼 한 번씩 누르고 가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